드론 자료실

해외직구 가이드

ED 콘텐츠 에디터
0
5,773


 

대한민국 No.1 드론 웹 정보채널! 엔조이드론 운영자입니다.


이번 초보자가이드에서는 해외직구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뭐, 해외직구라는게 드론에 관련된 가이드는 아니지만... 현재 레저용 드론 시장의 대부분을 점유하고 있는 것이 중국이다보니 해외직구를 할 수 있으면 아무래도 드론 구입의 선택폭도 넓어지고, 가격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드론 유저에게 해외직구는 거의 필수처럼 여겨지죠.


하지만 우리처럼 드론에만 관심있는 키덜트 아재들은 해외사이트에 들어가서 알수없는 알파벳들의 나열만 보아도 현기증이 날 정도로 해외거래에 대한 거부감이 있어서... ㅎㅎ 보통은 해외직구를 배제하고 국내에 총판업체나 대량매입 유통업자들이 있는 유명한 기종들만 생각하게 됩니다. 


그런데 저도 처음에는 해외직구를 시도조차 하지 못할 정도로 영어울렁증이 있었는데 한번 해보니 정말 아무것도 아니더군요.


게다가 요즘은 해외직구 사이트들에 전지전능하신 구글 번역기님을 돌리면 영어와 영 거리가 먼 아재들도 어찌어찌 구입은 할 수 있게끔 다 해놓았더라구요.



 

하지만 아무리 구글번역기가 있다고 해도 아무런 가이드없이는 해외직구 사이트에 접속할 엄두조차 내지 못하는 아재들을 위한 글을 써보겠습니다^^;;



1. 해외직구 사이트 추천


요즘 해외직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유명한 해외직구 사이트들도 많아졌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일단 그 많은 해외직구 사이트 중에 드론관련 제품들이 많이 올라오는 사이트를 알아야겠죠?


제가 추천하는 직구 사이트는 4개 정도입니다. 


 ① 알리익스프레스(www.aliexpress.com)


 ② 뱅굿 (www.banggood.com)


 ③ 기어베스트(www.gearbest.com


 ④ 아마존(www.amazon.com 


다른 커뮤니티들을 보아도 이 네군데에서 주로 많이 구매들을 하시더군요. 특히 완구쪽이나 레이싱쪽 기종들을 많이 구매하십니다. 센서드론이야 뭐... 유명한 제품들은 대부분 국내에도 총판이 있고 하니까요.






2. 해외 직구 사이트 가입하기


이제 직구 사이트를 추천받았으니 검색해 들어가서 가입을 해야 합니다.


추천해드린 사이트 중에 "알리 익스프레스"를 기준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다른 사이트도 방법은 대동소이합니다)


일단 네이버같은 검색엔진에서 "알리 익스프레스"를 검색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한 경우 "번역보기" 버튼이 있는데 클릭하면 네이버 번역기가 실행됩니다. 하지만 굳이 번역보기로 들어갈 필요는 없습니다. 서두에 언급하였듯이 각 사이트마다 번역기능을 제공하니까요 ㅎㅎ


알리익스프레스를 예로들면 우측 상단에 Language 버튼이 있어서 들어가자마자 영어울렁증을 해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Language 밑에 있는 My AliExpress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회원가입버튼과 로그인 버튼이 나옵니다.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면 또 다시 영어들이 튀어나옵니다. (다른 사이트 중에 번역되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하지만 초등학교 ABC 수준의 영어들이니 겁먹지 맙시다! 우리 아재들도 이정도는 알잖아요? ㅎㅎ



 

이걸 입력하면 벌써 회원가입이 끝납니다.


어때요? 참 쉽죠?



 

3. 물건 주문하기


이제 회원가입도 했겠다! 물건을 구입해봐야겠죠?


원하는 제품을 검색하고 제품상세페이지로 들어가보면 한국과 별반 차이 없는 익숙한 쇼핑몰 화면이 나옵니다.


원하는 옵션 넣고 가격도 확인하고 (한국의 원화로 환산까지 해주네용~) 지금주문을 눌러주면 되는 것이죠~ ㅎㅎ



 

그래도 한가지 주의해야 할 것이 배송방법과 지불방법인데요.


배송방법은 쇼핑몰의 판매자가 설정해놓을 수 있는 것이라 제품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보통 EMS를 많이들 사용하시죠. 배달시간과 비용, 추적가능 여부 등이 표시되니 원하는 배송방법을 선택해줍시다.


그리고 지불방법은 해외직구가 처음이시면 VISA 마크가 쓰여져 있는지만 보면 됩니다. 그리고 본인 신용카드나 직불카드(체크카드) 중에 VISA 마크가 있는 카드를 가지고 계셔야 하고요. (없다면 계좌있는 은행에서 하나 만드시면 됩니다^^)


그것만 확인하고 지금 주문을 누르면 이제 주문완료 입니다. ㅎㅎ 


하지만 아직도 우리는 영어로 된 이 화면들을 좀 더 봐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배송지 정보 입력을 하지 않았잖아요 ㅠㅠ


그래도 이건 한국 쇼핑몰처럼 한번 입력해놓으면 나중에 또 입력해야하는 것이 아니니 꾹 참고 좀 더 화면을 들여다 봅시다.



 
 

지금 주문 버튼을 누르면 배송지 입력창으로 이동됩니다. (이미 배송지 정보를 입력했을 경우에는 바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처음 한번만 입력하시면 돼요~ ㅎㅎ)


위 그림에 있는 설명대로 입력을 하면 되죠.


주소입력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우리에겐 네이버가 있으니까요 ㅎㅎ



 
 

네이버 검색창에 "영문주소"라고만 검색해봐도 우리가 알고 있는 주소를 영문으로 바꿔주는 시스템이 나옵니다. (아~ 정말 이렇게 편리해도 되나 싶을 정도 ㅎㅎㅎ)


여기에 나온 영문주소를 하나씩 입력란에 입력하시면 되죠.


예시에는 건물명까지만 나왔는데 아파트의 경우에는 "Apartment, Suite, unit etc" 란에 동/호수를 쓰면 됩니다. 102동 1503호면 그냥 "102-1503" 이든 "102dong 1503ho" 이든 상관없죠 ㅎㅎ (어차피 우리나라에 들어오면 우리나라 사람이 운반하니까요. 알아먹게끔 써주시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단계로 넘어가면 드디어 마지막 단계!! 돈을 내라고 합니다.



 





어려운거 없습니다. ㅎㅎ 한국 쇼핑몰과 똑같으니까요 ㅎㅎ


VISA 마크 있는 카드의 카드번호, 유효기간, 보안코드(뒷면 끝 3자리), 명의자 이름을 입력하고 다음단계로 넘어가면 드디어 주문이 완료됩니다~


이제 상품을 기다릴 일만 남은 것이죠. ㅎㅎ


아, 참고로 My AliExpress에서 "My order(내주문보기)"를 보면 배송추적도 할 수 있습니다. 배송추적이 별도인 제품은 배송번호가 나오니 네이버에서 송장번호로 추적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외직구 가이드는 여기까지네요.


그럼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 모두 이번 가이드로 좀 더 좋은 드론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