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자료실

아름다운 일몰 화성 전곡항ㅣ탄도항ㅣ노을ㅣ케이블카ㅣ매빅3 클래식ㅣ드론영상ㅣDJI Mavic 3 ClassicㅣJeongok Port

구름많은 맑은날… (출처 : 유튜브)
44

#드론영상 #전곡항 #탄도항

화성 전곡항


전곡항은 레저어항 시범지역으로 선정되어 바깥 바다쪽에는 방파제를 설치해 수심을 확보하고 들물과 썰물에 상관없이 24시간 배가 드나들 수 있는 항구가 되었습니다. 고깃배가 드나들던 작은 어항이 아니라 여러 가지 기능이 추가되어 새롭게 조성된 신생어항입니다. 1992년에 시화방조제가 완공되면서 시화호 이주민을 위해 새롭게 조성되었습니다. 고기를 잡던 어항이 수도권을 대표하는 마리나로 바뀌게 된 것입니다. 경기도 5개(전곡항, 탄도항, 대명항, 제부항, 풍도항) 밖에 되지 않는 지방어항 중 가장 큰 규모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의 경기도의 대표적인 지방어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수많은 보트와 요트 덕에 이국적인 모습을 갖추고 있으며, 전국 최초 레저 어항 시범지역으로 다기능 테마어항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가까운 항구로는 서쪽으로 약 9km 거리에 궁평항이 있고, 동쪽으로 1.5km라는 아주 가까운 거리에 탄도항이 있습니다. 방파제 끝에는 붉은 색의 등대도 명물 중 하나이며, 이 곳에서 보는 낙조는 아름다운 풍경으로 화성 일몰 명소로 손꼽힙니다.


주소 :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전곡항로14번길 16-17


구독과 좋아요 알림설정 부탁드려요~

Subscribe and like, please turn on notifications.


00:00 전곡항 케이블카

04:31 전곡항 마리나

07:15 에필로그




#드론영상 #전곡항 #탄도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