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자료실

충남여행│2023 서산 용유지│용비지│숨겨진 벚꽃 명소│DJI AVATA 아바타 씨네마틱 FPV 드론영상

스카이워커 Dr… (출처 : 유튜브)
123

용유지(용비저수지)

충남 서산 용유지는 충청남도 서산시 운산면 용현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는 수 한우의 품종 보존을 위해 일반인은 출입을 금지하고 있어 약 1km에서 아바타를 보내 촬영했습니다. 산 능선에 가려 전파가 끊어질 듯하여 낮게 날리지 못했습니다. 벚꽃이 너무나 하얗고 예쁜데 직접 볼 수 없으니 아바타로 대신 대리 만족 해 봅니다.


경계공역이지만 25kg 이하 비행 허가는 별도 필요가 없는 비행가능공역입니다. 촬영 허가는 해당 군에서는 군 시설이 없으므로 임의 허가 해 주었습니다. 통제 선 밖에서 아바타를 1km 가까이 보내고 나니 왕복하는 시간을 빼면 촬영 분량이 많지 않았습니다. 베터리는 한 팩만 사용했습니다.


촬영 시각이 늦은 오후였는데 ND8 필터를 제거하는 것을 잊었습니다. 디씨네라이크 모드로 음지인 장소에서 ND8 칠터 장착하고 촬영하니 원본 영상의 명도가 낮아져 색상 보정이 까다로워졌습니다. 픽셀이 뭉개지네요.

궁금한 점은 댓글 남겨 주세요.


*구독까지는 바라지는 않지만 '좋아요' 만이라도 눌러 주시면 다음 영상 제작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본 영상은 링크 공유는 허용, 무단 복제는 불허합니다.

This video is not allowed to be reused.


*관련 보유 자격 : 1종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 지도조종자 - 실기평가 조종자

*문의 : chw509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