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자료실

매빅2-겨울철 "배터리 잔량 표시 막대" 100% 믿지 마세요! (월동준비필수)

날아라 마커스 (출처 : 유튜브)
526

DJI GO 4 APP상 터리 잔량 표시 막대를 제대로 파악하는 법과  3~4가지 단계별 경고의 의미를 알아봅니다. 겨울철 드론 비행은 리포배터리에 악조건으로, 배터리 잔량 표시를 100%를 믿기보다는 보수적으로 접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매빅2줌과 매빅2프로 기체를 예제로, DJI GO 4 APP 배터리 경고 메시지의 단계를 살펴보고, 각 단계별의 설정법과 의미, 그리고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고가 보내는 표시를 제대로 이해하고, 의미를 알고 대처한다면 비록 경고음이 들릴지라도 당황하지 않고 차분하게 대처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매빅2 줌과 매빅2프로의 4K영상과 D-CineLike와 D-LOG M의 색보정과 컬러 그레이딩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면서 두 기체의 장단점도 새롭게 느껴보고 있습니다.

영상에서 소개되는 배터리 설정관련 C1/C2키 설정 링크 주소와, 기본적인 겨울철 배터리 관리법 7가지 정리한 영상의 링크도 공유드립니다.

-   매빅2 C1/C2 단축키 설정 :
https://youtu.be/B8GRLizFXi8
- 드론 리포 배터리 겨울철 배터리 관리법 7가지 팁 :
https://youtu.be/3dpN_dnrFWI
- 영상내 D-Cinelike로 촬영 위한 Waypoint2.0 설정 방법 :
https://youtu.be/2FRuf4JLrj4

이제 날씨가 추워지는데, 야외활동전 드론 기체는 물론, 배터리도 충분히 예열해서 안전하고 즐거운 비행하시기 바랍니다.

영상이 여러분의 드론 비행과 촬영에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이 영상에 대해서 나누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영상 편집이나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리고, “알람”설정으로 업로드되는 영상에 대해서도 소식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체] 매빅2프로, 매빅2줌 (Mavic2 Pro, Mavic2 Zoom)
[편집프로그램] 파워디렉터18, 컬러디렉터10
[배경음악] So Long Analog, If I Had a Chicken from YouTube Audio Libra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