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자료실

드론 여행 500년전 그 모습 그대로 충남 아산 가볼만한 곳 외암민속마을

레이캣의 이것저… (출처 : 유튜브)
269

충남 아산 외암 민속마을은 설화산(雪華山) 기슭 경사지에 위치한 외암마을은 약 500년전에 강씨와 목씨 등이 정착하여 마을을 이루어진 부락입니다.

조선 명종 때 장사랑을 지낸 이정이 이주해 오면서 예안 이씨가 대대로 살기 시작하며 이정의 후손들이 번창하고 많은 인재를 배출하면서 점차 양반촌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정의 6대손인 이간이 호를 ‘외암’이라 지은 후 마을 이름도 ‘외암’이라 불렀다고 하며 그 이름이 지금도 그대로 사용중 입니다.


현재 이 마을에는 영암댁·참판댁·송화댁 등의 양반주택과 50여 가구의 초가 등 크고 작은 옛집들이 상당부분 원래모습을 유지한 채 남아 있습니다. 

특히 한 마을에 전통적인 수법의 상류·중류·서민가옥이 함께 남아 있습니다. 

풍경이 무척 좋은 곳이기도 하며 이곳에 오면 잔치국수는 꼭 한번 먹고 가게됩니다.


저잣거리에 식당과 카페가 있으며 마을에서 한옥 체험도 가능하며 산책하기 좋은 마을로 안쪽에 한옥들은 카페나 혹은 체험 공간으로 사용되는 곳도 있습니다.

특히 유명한 저택중 하나는 건재고택으로 외암 민속마을에서 정원이 가장 아름다운 집이기도 합니다.


입장료가 있으며 다양한 전통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마을 내부에 한옥 템플스테이나 민박등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 하기 좋으며 사진을 찍기도 좋은 곳입니다.


입장료 : 2000원

운영시간 : 09:00 ~ 18:00


천안에서 차로 30분 정도 소요되며 대중 교통으로 여행하기는 조금 힘든 곳입니다.

내부로 차 진입은 불가능하며 주차장에 세워두고 가면 되는데 마을을 한바퀴 도는데 대략 1시간 이상 소요됩니다.


▶︎유튜브 구독 : http://bit.ly/2W8POX6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홈 : https://in.naver.com/raycat

인스타그램 : http://instagram.com/raycatnet/


• License

http://www.declandp.info/license


You’re free to use this song in your YouTube videos, but you MUST include the following in your video description (Copy & Paste):


Come Home by Declan DP https://soundcloud.com/declandp

Creative Commons - Attribution-NoDerivs 3.0 Unported  - CC BY-ND 3.0 

http://creativecommons.org/licenses/b...


#외암민속마을 #충남가볼만한곳 #아산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