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즐기기

드론촬영 일타강의! 드론회사 관계자가 알려주는 드론촬영기법 2가지!!

A in24 (출처 : 유튜브) 2020.07.29
59

드론촬영 일타강의! 드론회사 관계자가 알려주는 드론촬영기법 2가지!!


안녕하세요 여러분 드론텔링티비의 테오입니다. 


이번에 저희가 준비한 컨텐츠는 제가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을 보여드리면서 드론 촬영의 전반적인 방법을 설명해 드리는 컨텐츠입니다.  


이번 영상은 컷편집을 최소화하여 전체적인 촬영 컨디션을 생생히 전달 드리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영상 중간중간에 제가 당시 어떤 방법으로 촬영을 하였는지, 드론을 조작하였는지를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촬영 장소는 거제도의 유명한 해금강이라는 곳이구요,


이처럼 큰 피사체를 촬영할 때에는 우선 드론의 고도를 150m까지 충분히 높여 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저고도로 비행을 하다보면 예기치 못한 충돌이 발생할 수 있고, 이러한 점을 의식하여 촬영 구도나 피사체 추적에 집중을 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고도를 충분히 높여서 촬영하셔야 하구요.


이제부터는 촬영 당시의 키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만약 계속해서 전진키만 치게 되면 피사체가 화면 아래로 흘러가게 되거든요.


화면에서 흘러서 사라지기 때문에 


제가 찍고자 하는 피사체를 화면 중심에 계속해서 머무르도록 촬영을 해 나가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전진을 할 경우에는 카메라 앵글을 함께 적당한 속도로 내려줘야 합니다.


지금은 전진키를 치면서 카메라 앵글을 내리면서 우 러더를 동시에 주고 있구요 


십자동굴을 화면의 중앙으로 배치해 주기 위해 에일런까지 쳐 주는 장면입니다. 


카메라 앵글은 이제 완전히 90도로 아래를 향하고 있구요,


우러더를 섞어주면서 각도를 좀 더 드라마틱하게 만들어 주려 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카메라 앵글을 서서히 올리면서 후진을 할 건데요, 


이제 근경에서 원경으로 빠지면서 해금강의 기암을 찍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론 촬영을 하다보면 정해진 방식이 있다기 보다는 동시에 이중, 삼중키를 자유롭게 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그러면서 카메라 앵글을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어야 좋은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원테이크 촬영을 할때는 카메라 앵글이 아주 미세하기 때문에 앵글 조절에 주의해야 하구요.


이제는 피사체가 너무 오른쪽으로 치우쳤기 때문에 우러더를 좀 더 많이 넣어주면서 해금강을 화면 가운데로 가져오겠습니다. 


후진할 경우에는 카메라 앵글을 올려줘야하는 반면 전진을 할 경우에는 카메라 앵글을 내려줘야합니다. 


이제는 카메라가 수직으로 하방을 향하고 있기 때문에 더 이상 카메라 앵글을 내릴 수가 없고, 전진을 하면서 피사체가 화면 아래로 흐르는 장면입니다.


이제를 러더를 주고 적절한 지점을 찾은 후 러더를 멈추고 후진을 진행하겠습니다.


오늘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2가지입니다. 


전진을 할 때에는 카메라 앵글을 내려야하고 

후진을 할 때에는 카메라 앵글을 올려서 피사체를 화면 중앙에 최대한 머무르게 해야한다는 점, 


그리고 또 하나, 


카메라 앵글을 조절할때는 매우 부드럽고 미세하게 조절하여 화면이 튀지않도록 해야합니다. 


이번 영상 촬영에서는 카메라 세팅은 오토로 설정하였고, 수동으로 변경한 것은 전혀 없습니다. 


제가 촬영한 기종은 매빅2 프로이구요.



오늘 준비한 영상은 여기까지구요


다음에는 더 좋은 영상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한 사용자: HAAWK for a 3rd Party

Monetize Your Music Today!  Identifyy Content ID Administ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