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자료실

레이싱 드론 FC

축복의선율 19.02.07
1
879

상용 레이싱 드론에서 FC를 직접 제작하여 올리려고합니다.

보드는 아두이노 나노보드나 라즈베리 파이로 시작할 예정이고
필요하다면 RC송수신기도 바꿀 예정입니다.
아두이노 나노나 라즈베리 파이로 상용 레이싱 드론 FC 제작하여 올리는게 가능할까요??

ex)RC컨트롤러의 호환 등

답변 1

  • 전설의아재

    음... 라즈베리는 모르겠고 아두이노는 실제로 드론 FC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설계만 제대로 하신다면 제작이 가능할 듯 합니다. (레이싱은 보드 내 회로 설계시 자이로 센서만 제대로 달면 되니까요. ㅎㅎ 하드웨어 설계는 그리 어려워보이지 않고... ㅎㅎ)

    그런데 수신기를 신경을 쓰시는데 레이싱드론에다가 올린다고 하셨으니 수신기보다 ESC에 더 신경을 쓰셔야 할 듯 한데요? 상용 레이싱드론에 붙인다고 하셨는데 요즘 나오는 레이싱드론들 ESC보면 거의 BlHeli 32bit 를 사용하니까요. 예전에 쓰던 BlHeli_S와 비교해보면 32비트는 FC와 ESC간에 양방향 통신이고 디지털통신이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형태가 전체적으로 다를겁니다.

    그러고보면 아두이노로 만드는 드론들은 대부분 브러시 모터를 사용하는 완구드론이었던것 같기도 하네요. 그만큼 ESC가 들어가면 FC 펌웨어 설계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이겠죠. 브러시 모터는 단순히 전류만 흘려주면 돌지만 브러시리스는 그게 아니니까요. 게다가 32비트가 되면서 디지털 통신이고... 아두이노로 레이싱드론 만드는건 어지간한 프로그래머 아니면 어려운건지도 모르겠네요 ㅠㅠ

    신경쓰고 계신 수신기는 뭐 어차피 상용 레이싱드론이라고 해도 조종기는 별도 판매하는 BNF 형태가 많으니 고민하실거 없을 듯 합니다. FC제작시 호환하려는 조종기랑 맞추면 되니까요. 예를들어 FC-수신기 간에 시리얼 통신(SBUS)을 가능하게 해놓았다면 타라니스 조종기 & 수신기 쓰면 되는거고, 뭐 이런식으로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