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 신청사 드론 항공 촬영

김충모 ED 기자 2018.12.17
0
1,036

 

 

 

 

멋진 관광지를 드론으로 촬영하는 것은 참 재미있는 작업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멋진 건축물을 드론으로 담아보았는데, 여기는 경상북도 도청 건물이랍니다.

 원래의 위치는 대구광역시 내에 도청이 자리 잡고 있었는데 지금의 자리로 이전을 하여 이렇게 멋진 건축물과 부대시설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가운데 본관 건물이 안민관은  도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는 병산서원이라는 건축물을 모태로 하여 설계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전통 한옥의 모습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는 것입니다. 병산서원은 우리들이 잘 알고 있는 임진왜란 때 영의정을 지낸 서애 류성룡 선생 사당이 있는 서원으로 "류성룡선생"이 지은 징비록은 국보로 지정되었습니다.

병산서원은 도청에서 가까이 자리 잡고 있으며 하회마을과 근거리에 있어 안동과 예천의 유교 정신을 이어 받고 있습니다

 

경상북도 신청사의 위치는 경북 안동과 예천의 경계의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드론으로 촬영할 때는 주말 오전이라 사람들이 거의 없었는데 이곳에서는 주말 문화행사가 많이 있어서 주말마다 도청을 찾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있을 때는 드론 항공 촬영은 조금 조심하면서 해야 되겠지요 그리고 고 여기는 높은 국기 계양대가 있어서 그런 것들을 주의하면서 촬영을 해야 되겠습니다.

 종종 드론 촬영 하다가 전깃줄에 걸리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잘 보이지도 않고 빠르게 날리다 보면 종종 걸리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드론 촬영은 시야에서 벗어나지 않는 범위에서 촬영 하는 것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촬영기체 : 매빅2pro

촬영장소 : 경북도청

                주소 [36759]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도청대로 455

                대표 054-880-2114









 

 

 

 

 

 

 

김충모
김충모엔조이드론 기자단
드론영상에 관심이 많습니다. 좋은여행지 영상 많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관련 기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