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북부 드론의 성지

임성민 ED 기자 2018.12.24
0
1,198

드론을 날리는건 언제나 재밌습니다. 하지만 서울이나 경기도에 살고 계신분들은 날릴곳이 거의 없죠.

학교 운동장에서 날리려해도 수방사에 허가를 받아야 하기에 귀찮고 번거롭습니다. 물론 아예 날릴곳이 없는건 아닙니다. 광나루에 위치한 한강공원을 비롯해 몇곳이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남쪽에 가까운건 사실 입니다. 그래서 수도권 북부에 위치한

강북, 도봉, 노원 분들과 의정부, 양주, 파주등에 계신분들이 많이 찾는곳이 있습니다.

 

그곳의 이름은 바로 호장교 입니다.

 

 

호장교는 경기도 의정부시 장암동에 위치하였습니다. 주위에는 서울외곽순환도로와 7호선 장암역이 있어 방문하기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호장교는 동호인들도 많이 이용하지만 근처 주민들도 산책을 많이 나오기 때문에 보통 아침에 많이 드론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호장교 근처는 비행 금지구역과 제한구역이 옆이기때문에 날리다 금지구역을 침범할 수도 있으니 그부분은 미리 알아보시고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기껏 법을 지키기위해 방문했는데, 위법하면 그러니까요)

 

아래는 전반적인 풍경 입니다.

 













 

드론 날리기엔 충분히 넓어보입니다.

 

가끔 사람들이 많이 지나갈때 빼고는 드론 날리기에는 정말 좋습니다. 몇가지 주의해야할점이 있다면 근처가 도로다보니 사고에 유의하셔야 하고, 하천이다보니 드론 침수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호장교에서는 멀리 드론을 날린다기보단 근처의 풍경을 찍고, 레이싱드론으로 재미를 보는정도에 가장 적합하도 봅니다. 멀리 드론을 날리는건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금지 구역이 근처이기도 하고 근처에 1.7호선이 지나 갑니다. 전차의 팬터그래프와 전선에 드론은 정말 치명적이니.. 

 

풍경도 좋고, 딱딱한 바닥이 아니라 좋기도 하고, 접근하기에도 좋은 호장교 북부에 살고 계신 동호인분들이라면 한번쯤 방문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마지막 동영상으로 마칩니다.

 

 


 

 

 

 

 


 

 

임성민
임성민엔조이드론 기자단
드론에 관심 많은 학생 입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관련 기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