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광주 국제 iot·가전·로봇박람회 다녀오다!!

박지호 ED 기자 2018.07.18
0
1,376

안녕하세요 엔조이드론 대학생 드론기자단 1기 박지호입니다!!

오늘 처음으로 기사를 쓰게 되었는데요~ 오늘 주제는 7월5일(금) ~ 7월7일(토)까지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8 광주 국제 iot·가전·로봇박람회에 다녀와서 본고 느낀것들을 적어보려 합니다.

 



오늘 광주 날씨는 비가 계속 오다 안오다 했는데, 제가 갈때는 다행이 비가 안오더군요!!

입구에서부터 iot·가전·로봇박람회가 가장 눈에 띄네요ㅎㅎ

 



먼저 가서 현장등록을 한 후에 행사장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마침 제가 간 날짜가 4차 산업혁명 포럼 세미나를 해서 드론에 관한 세미나를 들어보았습니다.

30분 정도 되는 짧은 시간이였지만 드론에 대한 전반적인 기초설명과 현재 쓰이고있는 방향과 앞으로의 전망 등을 요약해서 들을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세미나를 듣고 나서 부스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드론, 사물인터넷, 3d프린터, VR 등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핵심 기술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저는 드론을 중점적으로 보았습니다.

 





현재 드론의 단점이라고 뽑히는 회전익 드론의 비행시간의 해결 솔루션을 준 드론, 고속비행과 수직 이착륙이 가능한 틸트로터형 드론, 또 드론 시장에서 가장 핫한 방제용 드론까지 다양한 드론들을 만나보고 체험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또 직접 드론을 날려보고 체험해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어서 정말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1층 행사장을 둘러본 후에 저는 4층 2018 빛고을 드론 페스티벌이 열리고 있는 현장으로 가보았는데요,

4층에도 1층에 뒤지지 않는 재미있는 체험을 할 수 있는곳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올라가자 마자 가장 눈에 띄는 곳은 바로 드론 조종 체험장 이었습니다.!!

 


어린아이부터 학생들과 어른들까지 드론을 체험하기 위해서 줄을 서서 기다리는 모습이 인상적이였는데요!!

드론을 처음 접해보는 초보자들도 안전하게 비행할 수 있게 처음에 교육을 받고, 그물망과 축구드론과 같은 드론으로 기체를 보호해 안전하게 즐길수 있는 체험현장인것 같았습니다.

 


다음은 드론 시물레이션 체험장이 있었는데요, 처음 드론을 접하시는 분들이나 조종이 서툴고 아직 조종이 무서우신 분들이 체험하기에 정말 좋은 체험장이였습니다.

모니터 화면을 통하여 정말 조종하는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을것같네요.

 

 

마지막으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드론회사인 DJI의 드론들을 따로 전시해 놓은 곳이 있었습니다.

 




먼저 DJI의 제품중에서 저렴한 가격대로 많이들 찾으시는 '스파크'와 더 상위버전인 '매빅 프로' 제품이 있었습니다.

 


그 다음은 아마 저희에게 드론 하면 생각나는 친숙한 드론이죠, '팬텀' 도 빠짐없이 있었습니다.

팬텀은 4k 영상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마 항공촬영을 취미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한번쯤 생각해보는 드론이죠?

 


다음은 무시무시한 성능과 가격을 가진 전문 항공촬영용 드론 '인스파이어'도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저도 아직 드론이 없지만, 항공촬영쪽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기 때문에 저의 드림 드론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스파이어는 비행시 양쪽 랜딩기어가 올라가기 때문에 카메라 짐벌이 360도 회전할 수 있다는 어마어마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DJI사의 방제용 드론까지 이렇게 전시가 되어 있었습니다.

 

 

 

광주에서 열린 이런 좋은 행사 덕분에 유익한 체험과 많은 지식이 쌓여서 정말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 행사는 7월7일(토)까지 열리니까 광주에 사시는 분들은 많이 가셔서 체험해 보셔도 좋을것 같네요~

이상으로 엔조이드론 대학생 드론기자단 1기 박지호였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박지호
박지호엔조이드론 기자단
엔조이드론 대학생 드론기자단 1기 동강대학교 드론과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관련 기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