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빅프로로 360도 VR영상 촬영하기(1)

홍인석 ED 기자 2019.04.11
2
2,583

안녕하세요. 스카이튜브입니다.

엔조이드론기자단으로서 첫 글이네요.

그 동안 좋은 정보 많이 얻기만 했는데, 이번엔 제 얕은 지식 공유 드리려 합니다.

 

제가 드론의 세계에 입문하게 된 계기는 하늘에서 바라본 풍경에대한 경외심이 발동해서였습니다. ㅎㅎ

그러다가 VR영상을 보면서 드론으로 VR영상을 찍으면 어떨가 하는 생각에

이래저래 검색을 통하여 아래와 같이 드론을 통한 360도 촬영을 위한 구성을 만들었습니다.

물론 제가 가지고 있는 기체인 DJI 매빅프로 기준입니다.

아직은 VR영상이 감상하시기에는 일반 고화질영상보단 화질이 다소 떨어지지만 예전의 환경에 비해선 화질이 점점 더 좋아지고 있습니다. 이유는 고화질 영상을 360도 입체로 이어 붙이기 때문에 어쩔수가 없는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8K등 좀 더 좋은 화질로 촬영할 수 있다면 훨씬 더 현실에 근접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3D프로그램으로 만든 VR도 있지만, 영상으로 된 VR안에는 그 당시의 현재상황이 고스란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런 면으로도 감상해 주실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

구성은 아래와 같이, 드론(매빅프로), VR카메라(고프로퓨전), 매빅프로 카메라 마운트 입니다.

< 드론으로 VR영상을 만들기 위한 기본 준비물 >

 

드론으로 VR을 촬영하기 위한 기본 셋팅은 아래 유튜브 동영상에서 자세히 설명하였습니다. 

실제로 카메라를 달고 촬영하는 방법, VR영상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 등에 대해서 연재할 예정입니다.

드론으로 VR영상을 촬영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으나, 이 글에서 다루는것은 제가 가지고 있는 매빅프로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는 것이니 직접 촬영하실 경우 본인의 취향에 맞는 방법으로 촬영하시면 되겠습니다.

 

 


 

< VR영상 저렴하게 감상하기 Tip> 

가까운 다이소에 가시면 5천원에 아래의 헤드셋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도 팔지만, 배송비를 생각하시면 가까운 다이소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장착하시고, 유튜브에 있는 360도 VR영상을 감상하시면 됩니다.

VR헤드셋으로 유튜브에서 VR을 감상하실때는 아래 그림과 같이 우측 하단의 카드보드아이콘을 터치하시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제가 촬영한 VR영상 링크드립니다. VR의 세계로 고고~!! 
 

 

 


 


 

 

 

 

 

홍인석
홍인석엔조이드론 기자단
드론과 영상을 사랑하는 스카이튜브입니다~

댓글 2

  • 조실장

    상세한 설명과 영상 잘 보았습니다. 다음 화가 기대 되네요^^

  • 강철선생

    와~ VR영상 만들기가 생각보다 간단하군요 ㅎㅎ 고프로 퓨전은 가격이 얼마 정도 하나요? ㅠㅠ

관련 기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