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드론 소개

임성민 ED 기자 2019.06.04
0
2,500

안녕하세요 이전에 올린 "드론을 만드는 회사들에 관하여"라는 글의 보충으로 국산 드론은 어떤것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게시글

 

세계 최대의 드론 시장은 중국 입니다. 그 뒤를 이어 미국이나 기타 국가들이 줄지어 있지만 어찌되었든 대부분의 드론이 만들어지고 사용되는 곳은 중국이죠. 드론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은 미국이 당연히 1위일것이라 생각하고, 중국의 드론 기술을 비웃기도 하지만, 현재로서 그리고 앞으로도 잘 바뀌지는 않을겁니다.

 

그런 와중에 대한민국은 시마 x5 시리즈를 엄청나게 많이 구매하는등 의외로 큰 드론 시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드론 시장이 작든 크든 있으니, 제작하는 회사도 있겠죠.

첫번째로 소개 해드릴 회사는 '바이로봇'입니다. 바이로봇의 제품은 대부분 완구드론 입니다만 성능이 괜찮기에 추천드립니다.

 


[출처: 엔조이드론 드론 기종 정보] 라이트론

 


 

[출처: 엔조이드론 드론 기종 정보] 라이트론

 

레이싱 드론에 관해 소개할때도 잠시 언급한 드론 입니다. '라이트론'으로 1인칭시점의 조종이 가능하고, 입문용 방구석 레이싱으로는 아주 적합한 제품 입니다. 속도가 생각보다 빠릅니다.

 

 

 

 


 

 

 

[출처: 유튜브 드론 스타팅] 바이로봇 라이트론 실비행 fpv 화면

 

 

다음으로는 '패트론V2' 입니다. 역시 준수한 성능의 완구드론이고, 코딩이 가능합니다.

'바이스크래치'라는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정해진 경로를 코딩할 수 있죠.



[출처: 엔조이드론 드론 기종 정보] 패트론V2​​

 


[출처: 엔조이드론 드론 기종 정보] 패트론V2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맘에 들지 않고, 가격이 약간 아쉬운건 사실이지만 코딩이 전용 프로그램에서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드론파이터는 배틀이 가능한 드론 이라고 하죠. 이름 그대로 드론의 타격감이 괜찮다고 합니다.

연습시 여러가지 묘기도 가능 합니다.

 



 

바이로봇 만큼 유명한 국내회사인 한빛드론 제품도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엔조이드론 드론 기종 정보] 팡팡드론 2

 

현재로서 가장 좋은 입문용 드론이라 자부할 수 있는, 팡팡드론2 입니다. 이미 여러번 소개해드렸지만 가격 대비 매우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드론이 처음이시라면 가장 좋습니다.


[출처: 한빛드론] 팬토머 W

 

팬토머의 경우는 말 그대로 팬텀의 외관을 따라했고, 성능 역시 완구드론 치고는 괜찮지만 가격이 아쉬운건 사실 입니다.

드론 레이싱 김민찬 선수가 전용 모델인데, 성능 자체는 괜찮습니다.


이상 입니다.

임성민
임성민엔조이드론 기자단
드론에 관심 많은 학생 입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관련 기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