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가볼만한곳 고군산군도 여행

김충모 ED 기자 2019.06.07
0
1,916


드론으로 떠나는 국내 여행


오늘은 전북 군산으로 떠나봅니다. 군산은 먹거리 볼거리가 참 많이 있는 곳이라 제가 좋아하는 여행지 중의 한 곳이랍니다. 대부분 군산 여행하면 군산시내권을 생각하실거예요. 그만큼 시내에 가볼만한 곳이 많이 있다는 뜻이겠지요.


오늘 떠나는 곳은 군산시내에서 좀 떨어진 곳이랍니다.

군산에서 새만금 방조제를 따라 부안쪽으로 한참을 달리다보면 방조제 중간 정도에 섬하나를 만나게 됩니다.

오늘 가는 고군산군도는 이곳에서 섬으로 들어가는 길을 따라 가게 된답니다.


제가 이곳을 처음 간 것은 다른 분들이 이곳을 소개한 글을 보고 참 매력있는 곳이다 정도였고 기회되면 한번 가봐야지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가 우연하게 가게 되었는데 그때 이 곳의 모습에 너무 반하여 이번에 혼자 떠나는 여행으로

1박2일 여정으로 가게 되었어요.


영상에서 보듯이 해가 막 떨어지기 전 이곳 입구에 있는 섬인 신시도에서 드론을 띄워서 일몰 풍경을 담아보게 되었답니다.

고군산군도 - 이름도 특이하지요? 예전 군산이라 불리던 섬이 많은 곳

이런 뜻을 가진 한자어를 쓰고 있는데 무녀도, 선유도, 신시도, 방축도 등 총 63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고 사람이 살고 있는 섬은 16개로 2000명 정도 주민이 살고 있습니다.


고려시대에 이곳에 수군진영을 두고  군산진이라 불렀는데 조선 세종때 지금의 군산으로 옮겨지면서 이곳을 옛 고를 써서 고군산군도라 불리고 있습니다.


이 섬들 중에 가장 유명한 섬이 선유도인데 그 아름다움이 제가 첫눈에 반할 정도로 정말 매력적이랍니다.

예전에 섬들이 다리로 이어지기 전에는 접근이 어려워 가기 힘든 곳이었는데 지금은 다리로 섬과 섬이 이어지면서

차를 타고 갈 수 있어, 주말이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 되었습니다.


기회되시면 다른 곳보다 꼭 이곳을 가보라고 추천합니다.

차를 타고 섬과 섬을 이동하면서 천천히 둘러보기를 추천하며, 특히 선유도의 경치는 꼭 보시기 바랍니다.

새만금방조제 중간에 있으니 인근 군산시내와 부안 변산반도도 함께 둘러보는 여행코스 잡아보세요.


시내권에서 많이 떨어져 드론  비행에는 문제가 없어 멋진 영상도 함께 찍으며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김충모
김충모엔조이드론 기자단
드론영상에 관심이 많습니다. 좋은여행지 영상 많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관련 기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