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가볼만한곳 병산서원 드론 여행

김충모 ED 기자 2019.06.21
0
840



오늘은 안동으로 드론 여행을 떠나봅니다.

오늘은 경치가 아름다운 곳이라기 보단 역사적인 문화유산으로 찾아가 보는 날인데요

바로 안동 병산서원이라는 곳입니다.

안동시 풍천면 병산길에 자리잡고 있는 이곳은 여러분들이 잘 알고 있는 안동 하회마을과 인접해 있어서 하회마을을 찾는 분들이 함께 둘러보기 좋은 곳이랍니다.


드론 영상에서도 보았듯이 경치가 수려한 모습은 안보이고 있습니다. 단지 서원 앞으로 흐르는 낙동강과 그 앞을 병풍처럼 가로 막고 있는 산이 보이는데 그 산의 이름이 "병산"이라고 합니다.


위에서 말 한 것과 같이 병풍처럼 둘러쳐진 산이라는 병산을 이 서원의 이름으로 붙였지요.

이제 서원에 대해 좀더 알아보겠습니다.

이 서원은 원래 근처 풍산현에 있던 풍악서당이 고려때부터 있었는데 1572년(선조5)에 서애 류성룡 선생이 지금의 위치로 옮긴 것으로 1607년 류성룡 선생이 타계하자 지방 유림들이 학문과 덕행을 추모하기 위하여 위패를 봉안하여 1614년

지금의 병산서원으로 개칭한 것입니다.

이후로 선현 배향과 지방 교육의 일익을 담당하여 많은 학자를 배출하였으며 대원군의 서원 철폐령이 내려졌을때에도 훼철되지 않고 살아 남은 전국여 몇개 안되는 서원중의 하나랍니다.


주변 관광지로는 앞서 말한 하회마을과 부용대 그리고 옥연정사와 겸암정사가 바로 근처에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으며,

풍산읍으로 가면 시내에 작은 정자인 체화정도 둘러보기 좋습니다.

경북도청이 바로 인근에 있어 도청 청사도 잠시 들러보고, 풍산 전통장터도 가보기 좋은 곳이라 추천합니다.


드론 촬영은 비행금지구역이 아니라서 편하게 할 수 있고, 병산과 함께 낙동강의 모습도 함께 담는 것도 좋겠습니다.

안동 하회마을도 부용대에 올라서 영상담기 좋으니 드론과 함께 여행하시면 좋은 영상을 담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안동병산서원

경북 안동시 풍천면 병산길 386


안전 비행하세요~~ 

   









 

김충모
김충모엔조이드론 기자단
드론영상에 관심이 많습니다. 좋은여행지 영상 많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관련 기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