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즐기기

매빅2(MAVIC2) 프로펠러가드 언박싱 및 테스트 비행

홍인석 ED 기자 2019.07.05
0
404

안녕하세요. 스카이튜브입니다. P사의 매빅2 프로펠러가드 언박싱 및 테스트 영상입니다. 기체파손 및 여러가지 사고를 조금이나마 방지하려면 이런 안전장치도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요즘 P사의 제품을 주로 구입하고 있는데요, 가성비가 나름 괜찮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홍보하는 것이 아니어서 다들 아시는 회사겠지만 P사라고 하겠습니다. (회사명은 동영상에 나옵니다,,) 프로펠러 가드는 P사의 제품 말고 다른 제품도 있으니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구입하시면 되고, 프로펠러 가드의 필요성만 판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매빅에는 프로펠러가드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필요한 경우 추가로 구입해야 하는 부품으로 되어 있는데요. DJI공식홈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있고, P사와 같이 DJI 관련 제품의 생산하는곳에서 구입하셔도 무방하리라 봅니다. 제품의 퀄리티면에서는 크게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DJI제품보단 관련업체의 제품이 저렴하기도 하구요,,
< DJI MAVIC2 프로펠러가드 >
< P사 프로펠러가드 >

우선, 프로펠러가드가 꼭 필요한 상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실내비행 : 비행에 필요한 공간이 충분하다고 해도 어느 순간 벽이나 사람들에게 충돌할 위험이 있으니 가드장착은 필수입니다. 2. 장애물이 많은 실외 비행 : 건물외벽이나 장애물에 부딪힐 경우 프로펠러의 손상이 없다면 기체가 중심을 바로잡을수 있기에 사고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사람이 있는 곳에서의 (저공) 비행 : 사람이 많은 곳에서의 비행은 물론 피해야겠지만, 사람이 전혀 없는 곳은 없으니 드론에서 가장 위험이 되는 회전하는 프로펠러에 대한 사고를 대비하려면 프로펠러가드를 장착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저도 드론이 충돌하여 추락할뻔한 아찔한 상황이 있었기에 더욱 안전비행을 하는데에 투자를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안전장치가 있더라도 더욱더 주의를 기울여서 비행하셔야 합니다. 

그럼 즐거운 드론비행 즐기시기 바랍니다~ ^^  

홍인석
홍인석엔조이드론 기자단
드론과 영상을 사랑하는 스카이튜브입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관련 기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