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즐기기

군산 가볼만한곳 고군산군도 장자도 대장도 드론영상

김충모 ED 기자 2019.07.22
0
348




오늘 떠나는 드론여행은 군산으로 가 봅니다.

군산에서 부안으로 가는 새만금방조제를 따라 한참을 달려 가다보면 중간정도에 여러개의 섬들이 모여있는 곳을 만나게 되는데 이곳이 고군산군도입니다.

고군산군도의 섬을 살펴보면 들어가는 입구쪽에서부터 신시도 무녀도 선유도 장자도 대장도 이렇게 여러개의 섬들이 다리로 이어져 있어 차량을 타고 섬여행을 할 수 있는 곳이되었습니다.

오늘은 이들 섬 중에서 장자도와 대장도 여행해보고자 합니다.

차로 갈 수 있는 고군산군도의 마지막 섬들인 것이지요.

작은 섬들이라 천천히 두 개의 섬을 걸어서 둘러보아도 2시간 정도면 충분히 둘러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장자도는 해안선 길이가 1.9km 정도 되고 이번에 갔을 때 해안가쪽으로 산책길과 전망대가 있어서 돌아보았는데 꼭 한번 돌아보라고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이런 절경들을 못 보고 선유도쪽에 머물다 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절경을 두고 간다는 것은 참 안타까운 일이지요.

선유도 쪽에서 들어오는 길은 장자대교를 지나게 되면 교차로 아래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는데 이곳이 차로는 마지막 가는 길

주차를 해놓고 섬을 걸어서 둘러보면 되는데 섬 둘레로 절경과 함께 작은 항구에 어선들과 함께 작은 식당과 카페가 자리잡고 있어요.

 

그리고 다음은 대장도

장자도에서 작은 다리로 연결이 되어 있는데 현재는 이 다리로는 차량이 지나가지 못한답니다. 걸어서 들어가다 보면 커다란 바위산이 우뚝 솟아 있는데 여기가 대장봉이고 그 아래로 참 이쁜 집들이 이쁜 색을 하며 함께 모여있는데 이곳은 펜션들이 많이 있어 숙소로 잡기 참 좋습니다.

대장도의 해안선 길이는 2.7 km로 장자도보다는 조금 더 큰 섬이고 대장봉의 높이는 142m이니 시간이 된다면 대장봉으로 올라보는 것도 참 좋을 것 같아요.

시간이없을땐 이렇게 드론으로 대신 올라도 좋겠지요?^^

 

주변 여행지로는 앞서 말한 고군산군도의 섬들을 하나하나 둘러보는 것이 제일 좋은 여행이 될 것입니다. 전부 크지않지만 절경들을 가지고 있어 천천히 둘러보며 여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드론촬영은 비행금지구역이 없었고 맑고 쾌청한 날씨라 기분 좋게 촬영했습니다.



  









 

김충모
김충모엔조이드론 기자단
드론영상에 관심이 많습니다. 좋은여행지 영상 많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관련 기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