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용 완구드론 Eachine Windmill e014 개봉기

문현섭 ED 기자 2018.11.08
1
1,225

안녕하세요 엔조이드론 기자단 문현섭입니다.

 

이번에는 입문용완구드론의 개봉기를 작성해 볼까 합니다.

 

우선 엔조이드론 사이트에 있는 해외직구 가이드를 참고하여 드론을 주문 하였습니다.

 

가이드가 너무 잘되어 있어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니 주문이 완료 되었습니다 ㅎㅎ

 

주문 후 시간이 지나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드디어 드론이 도착을 했습니다.

 

검은 택배비닐에 들어있었지만 이미 다 개봉기 생각안하고 다 찢어 버렸기에 상자부터 사진을 보여드립니다 ㅎㅎ

 


 

사진에는 잘 안보이지만 모서리부분이 조금 찌그러져 있었는데 이건 뭐 박스이니 괜찮을거라 생각하고 넘어가기로 했습니다.



 

상자를 빼니 또 상자가 나오더라구요.. 포장이 잘되어 있어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박스 안에 또 플라스틱으로 포장이 되어 있었습니다 ㅎㅎ


3중 포장이면 배송중에 고장날 일은 거의 없을 것 같네요 ㅎㅎ



 

구성품은 사진과 같이 드론, 조종기, 휴대폰 거치대, 충전기, 드라이버, 여분의 프롭 4개, 뭔지모를 도구 2개와 설명서가 들어 있었습니다.


뭔지 궁금해 매뉴얼을 펼쳐 보았지만....



 

첫페이지를 보고 닫기로 했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바로 네이버로 검색을 해보니 스마트폰으로 조종을 할때 사용하는 조이스틱이라고 써져 있었습니다.



 

사용방법을 알기 위해서는 먼저 스마트폰에 eachine fly라는 어플을 다운 받아야 하는데 검색을 하니 동일한 이름의 어플이 몇개 있더라구요 ㅎㅎ

 



 

헷갈리시지 않으려면 사진과 같이 매뉴얼 7p에 있는 qr코드를 톨하여 다운을 받으시거나 play스토어에서 사진에 있는 그림의 어플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ㅎㅎ


다운을 받고 드론의 전원을 켠 뒤 와이파이를 통하여 드론과 스마트 폰을 연결합니다.



 

연결을 하면 위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조종을 하는 곳에 아래의 사진과 같이 부착을 하면 됩니다.



 

이렇게 붙이면 조이스틱을 사용하는 것 처럼 드론을 조종할수 있습니다 ㅎㅎ


사용후기는 음.... 좋은건지는 잘 모르겠어요 ㅎㅎㅎ 아직은 어색해서 조종기를 통해서 하는게 더 편했습니다.


그 다음은 많은 분들이 아실테지만 조종기와 휴대폰 거치대의 결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처음 결합을 하려 할때 그냥 끼우면 되는건지 알고 끼우려 하는데 잘 안들어 가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휴대폰 거치대를 뒤집어 보니 사진과 같이 나사 2개가 있었습니다.


뭔지 모르지만 일단 풀어보자라는 생각으로 풀었더니



 

사진과 같이 뒤쪽에 공간이 생겼습니다 ㅎㅎ 공간이 있으니 조종기에 바로 들어 갔습니다.



 

끼우고 나서 다시 나사를 조이면 끝입니다.



 

완성이 된 모습입니다 ㅎㅎ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핸드폰을 끼우려 하는데 핸드폰이 너무 커서 들어가지를 않습니다....


다행히도 휴대폰케이스를 빼고 끼우니 들어가긴 했지만 딱맞게 들어가더라구요 ㅎㅎ


저보다 큰 핸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주의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참고로 제 기종은 갤럭시 노트 5입니다. 벌써 사용한지 3년이 넘은거 같네요 ㅎ



 

우여곡절끝에 휴대폰을 끼운 모습입니다 ㅎ


그 다음은 위에서 다운받은 어플을 활용하여 휴대폰과 드론을 연결시키고 조종기를 켜서 드론을 바인딩시킵니다.



꼭 모든 기기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것이 아닌 아래의 경우처럼 각각 사용해도 됩니다.





 

3가지 경우 모두 비행을 하니 선택하셔서 사용하시면 되지만 스마트폰이 없이 조종을 하면 사진을 찍을수는 없습니다.


이것으로 모든 과정이 끝나고 이제 드론을 비행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이 드론은 5만원 정도의 가격에 구매를 할수 있는 드론으로 바인딩 없이 던져서 자동으로 비행을 하는 기능등 여러가지 기능이 있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를 교체할수 없다는 단점이 있어서 아쉽네요..)


다양한 기능들에 관해서는 시간날때 여러가지를 해서 다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문현섭
문현섭엔조이드론 기자단
잘부탁드립니다 ~

댓글 1

  • 강철선생

    잘봤습니다~ 조종기가 패럿의 플라이패드처럼 생겼네요 ㅎㅎ

관련 기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