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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드론 제조사 DJI, 액션캠 출사표… "유튜버 겨냥 전면스크린 최초 탑재"

출처 : 조선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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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캠 시장, 2026년 12조원 규모로 커질 듯
지상·항공 영상 촬영 시장으로 제품군 확대하는 DJI

세계 최대 드론 제작사인 중국 DJI가 액션캠(초소형 캠코더) 신제품을 내놓고 고프로·소니 등 기존 강자에 도전장을 내놨다. 소비자 가격은 45만9000원으로 최근 중저가 제품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고프로를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DJI는 한국 시각으로 15일 밤 10시 액션캠 ‘오즈모 액션’을 전격 출시하고 전 세계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본래 액션캠은 스포츠를 비롯한 격렬한 활동(액션)을 하면서 사진·영상을 찍을 수 있어 일부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었지만, 최근 들어서는 평범한 일상을 찍어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에 올리는 사람들이 늘면서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크리던스리서치는 지난해를 기점으로 액션캠 시장이 매년 평균 12.6%씩 성장하면서 2026년이 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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