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pyright Enjoydrone All Rights Reserved
드론 업계의 최신 소식과 정보를 모두 알려드립니다.
2030년 전 세계 드론 시장 규모가 125조원에 달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 가운데 국내 기업들이 시장 선점에 분주한 모습이다. 기업들은 관련 기술 개발 및 투자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미래 먹거리' 확보 경쟁에 동참하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오는 2030년 전 세계 드론 시장 규모는 지금의 3배 수준으로 대폭 확대될 전망이다. 기업들은 드론·무인기 시장 경쟁력을 선점하기 위해 연구 개발 및 대규모 투자에 나서는 등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지난 18일 서울 광진구 건대입구역 인근 하늘에 드론 한 대가 등장했다. 드론을 띄운 이는 한국으로 여행을 왔다는 20대 프랑스인 관광객 A씨. 함께 온 친구들과 근처 주점에서 술을 마시고 나온 그는 즐거운 듯 드론 비행 시범을 보였다. 그는 “한국의 번화가를 촬영하고 싶었다”며 “드론을 날리면 휴대전화에 실시간으로 영상이 전송된다. 좌우로 카메라를 조정하면 옆 빌딩까지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사람이 직접 탑승하지 않는 드론(무인기)이 현대전의 '게임체인저'로 등장했다. 군사용 드론의 존재감은 '역사상 첫 드론 전쟁'이라 불리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드론 전문가인 페인 그린우드는 지난 16일(현지시간) 미국 외교전문매체 '포린 폴리시'(FP)에 기고한 글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모두 값싸고 효율적인 소형 드론을 자폭용 무기와 정찰 임무, 선전 도구 등으로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역사상 첫 드론 전쟁"이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