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pyright Enjoydrone All Rights Reserved
드론 업계의 최신 소식과 정보를 모두 알려드립니다.
바이든 정부가 우크라이나에 대형 무장 무인기 4대를 판매하려던 계획이 정교한 감시 장비가 적의 손에 넘어갈지도 모른다는 우려로 결국 중단됐다. 19일(현지시간) 로이터 등 외신에 따르면 무장 무인기의 매각에 대한 기술적 반대는 고부가가치 기술을 적으로부터 안전하게 유지하는 데 책임이 있는 국방부 국방기술보안국의 검토 중에 제기됐다. 지난 3월부터 회람되고 있는 이 계획은 이전에 백악관에 의해 승인되었다고 세 사람이 말했다.
아마존이 올해 연말부터 미국에서 드론 배송서비스 '프라임에어'를 시행한다고 지난 13일(현지시간) 발표했습니다.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업자가 2013년 방송에 나와 소비자가 구매 버튼을 누르면 30분 이내에 받아볼 수 있는 드론 배송을 내놓겠다고 밝힌 지 거의 10년 만인데요. 당시 베이조스 창업자는 드론 배송이 4~5년 내에 도입될 것이라 예상했으나 이보다 훨씬 늦어졌습니다. 블룸버그통신은 지난 4월 아마존이 이 사업에만 20억달러(약 2조6000억원)를 투입했다고 보도했어요.
대통령 집무실 위치 변경으로 인해 청와대는 드론 비행의 새로운 명소가 됐지만 용산 지역은 비행 금지 구역으로 지정돼 조종사들의 희비가 갈리고 있다. 대통령 집무실이 사라진 청와대는 비행 금지 구역에서 해제돼 드론을 날릴 수 있게 됐지만, 새 집무실이 들어선 용산구는 전 지역이 비행 금지 구역으로 지정됐기 때문이다. 드론 조종사들은 현재 드론 비행 금지 구역 반경이 지나치게 넓다며 조정이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