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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창근의 헤디트] 드론으로 미래산업 확장 어디까지 가능할까?

출처 : ZDNet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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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론기술을 이용한 ‘콘텐츠산업 미래전략’과 디지털 전환 전망

하늘 위 혁명이라 불리는 드론은 오늘날 우리 일상에 다양한 기술과 산업 간 연계를 통해 인간이 닿을 수 없는 곳까지도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2022년 테크놀로지의 흐름은 ‘초연결, 초지능, 초실감, 초세계’의 시대다. 송진 한국콘텐츠진흥원 박사에 따르면, “글로벌 콘텐츠시장 점유율은 세계 7위로 신한류 확산을 통한 콘텐츠 수출의 소비재‧연관산업 생산유발효과는 40.2조 원에 이른다”고 한다.

국내 콘텐츠산업은 지속적 성장하고 있다.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연관 산업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제 세계적으로도 드론기술 선진국 대열에 합류한 우리나라도 K-드론으로 드론 기술을 바탕으로 한 산업의 육성이 필요하다. 문화산업 분야에서도 드론과의 연동‧협업, 새로운 솔루션 개발이 절실한 실정이다.

이 드론이 산업으로 확장되는 미래를…

[이창근의 헤디트] 드론으로 미래산업 확장 어디까지 가능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