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비행지역 후기 (mjx bug2 바람에 어느정도 버티는지 알아보자 !)

문현섭 ED 기자 2018.10.31
2
1,176

안녕하세요 새로 기자단 활동을 시작하게된 엔조이드론기자단 문현섭이라고 합니다.

 

기자단이 되고 어떤걸 작성해야 할까 고민을 많이 해봤는데 등록된 게시물을 보다 저도 엔조이드론 지역추천 장소에 대한 리뷰를 작성해 봐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따라 한거라고 문제되는건 아니겠죠 ? ㅠ)

 

점심을 일찍먹고 출발해서 여기저기 다니다 보니 5군데를 갔다 왔습니다.

 

우선 첫번째 장소는 담양군 봉산면이라고 되어있는 곳인데 정확한 명칭이 나와있지 않아 주소명으로 네비를 검색하고 갔습니다.

 



 

가는길이 차 한데 겨우 지나가는 좁은길이고 논밭을 지나서 가기때문에 운전하기 조금 어려웠습니다.

 

도착을 해보니 사진과 같은 운동장이 있어 저곳에서 날리면 되겠구나 생각을 하고 드론을 들고 내려가려는데 강한 바람때문에 가만히 서있기도 힘들었습니다. 

 

동영상에서 바람부는 소리 한번 들어보시죠 ~

 

 

당연히 이정도 바람이면 제 드론은 비행이 불가능하겠구나 라는 것은 직감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로 비행이 가능한지 궁금해서 비행을 해보기로 마음먹고 혹시모를 상황을 대비해 운동장 가운데로 갔습니다.

 


 

근처에 영산강이 있어 물에 빠지면 못찾을거 같아 비행을 하고 불안하면 바로 착륙시키기로 했습니다 !

 

다음 영상은 드론을 오토호버링 버튼만 누르고 아무것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의 드론화면과 휴대폰으로 촬영한 드론의 모습입니다.

 

 

이 동영상을 찍자 마자 드론을 날릴수 없을것 같아 드론없이 장소만 돌아다니기로 했습니다.

 


 

축구장이다 보니 공이 영산강으로 빠지지 않게 그물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목적은 다르지만 드론도 날아가면 견적은 나겠지만 수장되는 일은 없을것이라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또한 운동장 주변으로 갈대밭이 있고 산책로가 많아 주변에 자전거 타고 오셔서 운동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더라구요.

 

저도 산책을 하면서 돌아보는데 이곳은 운동장이 시합없을때는 공터처럼 날릴수 있고 시합이 있을때는 언덕위에서 촬영드론을 비행하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곳은 가는길이 어렵지 드론을 비행하기에는 아주 좋은 장소 인것 같습니다.

 

그 다음 담양군 대방제라는 곳을 갔습니다.

 

산길을 타고 올라가다 보면 등산을 위해 갓길에 차를 세워두신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분들 따라 저도 갓길에 차를 세우고 드론을 들고 나갔습니다

 



 

이곳은 넓은 공간도 아니고 드론을 잘못날렸을때 보호해줄 만한 그물이 없기 때문에 잘못비행하다가 큰일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때마침 바람이 조금 약해지기 시작했고 드론을 바람부는쪽으로 가게 하면 바람을 이길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바로 드론을 들고 바람이 저수지을 등지고 있는 곳으로 이동을 한 다음 비행을 해보았습니다.

 

영상에서 소리를 들어보시면 아시다시피 약한바람은 아닌 바람이 6m/s? 정도 였던거 같은데 ​이정도 바람에서 bugs2를 가지고 비행하시면 이렇게 됩니다 ㅎㅎㅎ

 

 

드론이 나무 꼭대기에 걸려버렸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드론을 조종하더라도 바람이 부는 쪽으로는 오지 못하더라구요....

 

다행히 날씨가 추워 뱀은 안나올것 같았지만 얇은 나무에 드론이 걸려 올라가면 부러질거 같았습니다.

 

다음부터는 이런 테스트 할때는 공터에서만 해야 한다라는 교훈을 느낀 비행이였습니다.

 

드론은 어떻게 됬는지 궁금하시죠 ㅎㅎ 

 

다행히 나무에 올라 찾긴 했지만 초록물이 들고 여기저기 기스가 조금 생겨있었습니다.... 

 

마음이 아파 빨리 대방제를 떠나 다음장소로 이동하기로 했습니다.

 

다음 간 장소는 담양군 고서하천 이라는 곳이었는데 이곳은 한적하고 약간의 공터가 있는 곳이라 드론을 비행할수는 있겠지만 딱히 비행하기 좋은 장소는 아닌것 같았습니다.

 

사진으로 보여드려야 하는데.............?? 사진이 왜없지 ㅋㅋㅋㅋㅋㅋㅋㅋ

 

다 찍어서 온것 같은데 이곳만 사진이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빠르게 다음장소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장소는 담양군 백진공원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축구장을 비롯하여 골프장, 농구코트 등 넓은 공터가 많이 있는 곳이었습니다.

 







 

저 다리 밑에 공간을 보니 예전에 레이싱드론으로 저기를 통과하면서 곡예비행을 하시던 분들이 생각났습니다.

 

저 좁은 공간을 어떻게 그렇게 빠르게 비행을 할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참 대단하신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이곳역시 물가쪽으로는 그물이 설치되고 넓은 공터들이 존재해 드론을 비행하기에는 적합해 보이나 축구장쪽에 음식물과 여러 쓰레기들이 섞여 있어 악취가 나서 오래는 못있을 정도 였습니다.

 

축구장쪽에만 있는걸로 봐서 아마 축구장을 빌려 운동을 한 후 옆 공터에서 회식 비슷한걸 하고 쓰레기를 그대로 버리고 간것 같았습니다.

 

쓰레기때문에 조금 아쉽기는 했지만 이곳 역시 비행하기에는 아주 적합한 장소라고 생각이 됩니다.

 

물론 사람들이 많이 찾는 생활체육공원같은 곳이라 사람들 없을때만 비행하기 적합한 장소 입니다.

 

마지막으로 간 장소는 담양군 고서면 광주호 입니다.

 

이곳은 광주생태공원 가는길에 있는 곳이라 주소는 담양이지만 광주에 더 가깝다고 해야 할것 같습니다.

 

이곳이 조금 바뀐것인지 아니면 제가 위치를 잘못 찾아간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도착했을때 웹사이트에 있는 사진과는 조금 달랐습니다.

 



 

제가 도착을 할때 그곳에서 야구 시합이 있었는지 선수들이 준비를 하다 제 차가 들어가니 모두 저만 보고 있었습니다....

 

너무 민망해서 한참동안 차에서 안내렸습니다 ㅋㅋㅋㅋ

 

아마 제가 경기에 지각한 상대팀 선수로 생각하고 다들 쳐다봤던것 같습니다.

 

경기를 시작하고 내려서 여기저거 돌아다니는데 댐이 있는 곳으로는 위험 표시판으로 접근을 못하게 막고 있었습니다.

 

야구 경기만 아니면 야구장 공터에서 비행하면 산 중턱에 위치한 곳이기 때문에 비행을 하기 좋을 것 같았지만 바람 + 야구경기로 인하여 비행을 하지 못해 자세하게는 말씀드릴수 없을것 같습니다.

 

5군데를 모두 돌아보니 저녁을 먹을 시간이 되어가고 있었습니다.

 

점심을 일찍먹은것도 있고 해서 배가 고팠지만 다시 담양쪽으로 가서 담양에서 유명한 식당을 가기로 했습니다.

 

식당이름은 잘 생각이 나지 않지만 네이버에서 담양맛집을 검색해서 제일 위에 있는곳으로 갔던것 같습니다.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라 그런지 사람들도 엄청많고 백종원의 삼대천왕인가 하는 그 프로그램에도 나갔었다고 적혀 있었습니다.

 

역시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은 이유가 다 있습니다 ㅋㅋㅋㅋ

 

2인분 시켰는데 양도 많고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음.... 이런글을 많이 써보지 않아 마무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서 그냥 이렇게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녀오고나서 시간도 좀 지나고 해서 사진보며 막쓰니까 어떻게 썻는지도 잘 모르겠네요

 

다음번에는 더 잘써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현섭
문현섭엔조이드론 기자단
잘부탁드립니다 ~

댓글 2

  • 강철선생

    아주그냥 막날아가네요 ㄷㄷㄷ

  • 파워플립

    물냉,비냉이 맛있어 보이네요^^

관련 기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