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하반기 주목할만한 드론 - airpix

임성민 ED 기자 2019.09.30
0
1,840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로 찾아왔습니다.

 

1. 

[출처: 헬셀]

 

 

[글로벌 13억 펀딩] 드론으로 셀카를 찍다니?! 쉽고 간편한 에어픽스

제 개인적으로 이 드론은 꼭 사놓고 싶은게, 성능이 가격 대비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헬셀]

 

이미 인디고고라는 펀딩사이트에서 14억 가까운 돈이 모인 드론 입니다. 한국에서는 '와디즈'라는 펀딩 사이트에서 펀딩이 준비중이고요. 

 

https://www.wadiz.kr/web/wcomingsoon/rwd/43607?utm_source=rw_newsletter&utm_medium=contents&utm_campaign=190925&utm_content=43607

 

일단 이 드론은 풍경 보다는 셀카용 입니다. '셀피드론'이라고 보통 하죠. 

 

특징을 말씀드리면

 

1. 조작이 단순합니다, 조종기가 따로 필요 없고 스마트폰 터치만으로도 충분 합니다.

 

2. 사진을 찍은 즉시 sns에 업로드 가능하며, 아이폰의 경우 유튜브 스트리밍등도 가능합니다.

 

3. 10만원정도에 가격이라는 것에 비해서도 몇가지 제스쳐 기능이 있습니다.

 

4. 52g이라는 가벼운 무게, 작은 크기와 안전한 구조

드론이 가볍다고 좋은것은 아닙니다. 풍경을 주로 찍는 드론들은 어느 이상의 높이로 올라가는 경우가 많기에 어느정도의 무게가 오히려 안정적일 수도 있지만, 셀피드론은 그 부분과는 멀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폰 x와 비교해도 세로 길이는 4cm정도 작다고 하네요, 보관하기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왠만큼 보관해도 손상 받기 어려운 구조라)

 


[출처: 헬셀]

 

그냥 이 사진을 보셨을때는 (생각보다 별론데)라는 생각이 드실 수도 있지만 전 10만원이라는 가격과 이성능은 상당히 임팩트 있다고 생각합니다.

 

안면인식/ 얼굴 추적이 가능하고, 스마트폰에 비해서도 화각이 상당히 높죠. FHD가 이제는 큰 매력은 아니지만, 괜찮은 편 이라고 생각합니다. (스마트폰 기준 아이폰6) 쉽게 비행이 가능하고, 제스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부족시에는 자동착륙 기능이 있다고 하는데 10만원 드론이 맞을까 싶을 정도 입니다.

 

 

 항상 장점만 소개해드릴 수는 없죠. 나름 단점도 분명히 있습니다.

1. 배터리가 내장 입니다. 당연히 저런 구조니 어쩔수는 없겠지만, 내장이라는 점은 드론에게는 상당히 타격이 큰 부분이죠?

 

2. 드론의 카메라인점을 감안하면 괜찮은 화질이지만 현재 스마트폰과 비교하기에는 좀 딸리죠.

 

3. 자동 인식 기능들이 10만원 즈음 드론이다보니 어느정도로 잘 먹힐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펀딩 제품이다보니 약간 우려되기도 하고요. 

 

 

그렇다면 이 드론은 어떤 분들이 사용하면 좋을까요?

 

1. 스마트폰과 병행하여 사용하실 분들 

 

2. 학교 반이나 동호회등에서 다양한 단체사진을 찍고 싶은 분들

 

3. 자신이 취하는 여러자세를 능동적으로 받아보고 싶은 분들

 

 

 

 

 

 

 

임성민
임성민엔조이드론 기자단
드론에 관심 많은 학생 입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관련 기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