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자를 위한 영상편집프로그램

이진영 ED 기자 2018.09.11
0
3,037

드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야외촬영에도 관심이 점점 늘어나고 있기에 촬영한 영상을 사용할수 있도록 편집 프로그램을 소개하려 합니다 ㅎㅎ


 

영상편집 프로그램으로는 뱁믹스를 비롯하여 곰믹스, 샤나인코더, Adobe 등등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사용해본 결과 거의 사용하는 툴이 비슷해서 한가지 사용법만 알면 다른 프로그램도 사용을 할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Adobe편집프로그램은 우선 무료 프로그램이 아니여서 한달체험을 사용해서 해봤는데 음..뭐랄까 조금더 전문적인 프로그램이라는 느낌이 들어 처음 사용하기에는 조금 어려운것 같습니다. 뱁믹스 같은 프로그램을 연습하고 Adobe로 넘어가는게 좋아보입니다 ㅎㅎ


그래서 사용법을 작성할 프로그램은 바로 “뱁믹스라는 프로그램인데요뱁믹스는 뱁션에 만든 동영상을 자막 삽입 프로그램으로 별도의 동영상 편집기술이 없어도 쉽고 빠르게 자막들을 넣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저도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았는데 초보자인데도 간단한 기능은 별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었기에 추천해 드립니다그럼 먼저 뱁믹스를 다운받아야 하는데 엔조이드론 웹사이트에 추천 영상편집프로그램에 무료 다운받기 링크가 있으니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www.enjoydrone.com/

 

 

링크를 따라 웹사이트를 들어가서 우측하단에 보시면 아래그림과 같이 나오는데 뱁믹스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 후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나오면 무료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다운받습니다.

 


설치 후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오면 [계속버튼을 누르고 설치진행과정을 기다리면 되며 설치 진행 과정 중 설치허용을 묻는 메시지가 나온다면 예를 눌러 진행하면 됩니다.

 

다운이 완료되면 파일을 실행시켜 줍니다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업데이트 과정이 마무리 되면 [시작하기]버튼이 활성화 되며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뱁믹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 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사용하시면 되고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무료회원가입 이후 로그인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여기까지는 뭐 별다른 어려움이 없고요 ㅎㅎ

 

이제부터 편집을 하는 법(정확히는 기능설명만..)을 설명하게 될 텐데 뱁믹스를 로그인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해당화면의 가운데 [사진영상열기버튼으로 파일을 선택할 수 있지만 사진이나 동영상을 드래그해서 넣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우선 영상편집 파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은 동영상 자르기와 사진 시간조절화면조절이 있습니다.

 


 

선택한 동영상에서 자르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아래 표시된 버튼을 조절하여 영상의 구간을 선택하여 자르거나 나누기를 할 수 있다.

 


같은 방식으로 사진에서 시간조절버튼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중앙하단에서 시간을 선택하여 사진이 노출되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조절버튼을 누르게 되면 화면위치설정 화면회전 파트로 나누어지게 됩니다.

 

먼저 화면위치설정 파트는 오른쪽 돋보기모양의 버튼을 통하여 화면을 확대하고 줄이는 기능을 합니다.

 


 

화면회전 파트에서는 좌우중간에 있는 버튼을 통하여 화면을 회전시키는 기능을 하며 아래의 화면 좌우 반전 버튼을 통하여 좌우반전이 가능합니다.

 


그 다음은 배경음악필터효과 파트인데 배경음악내레이션필터 3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먼저 우측하단의 배경음악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찾아보기를 눌러 원하는 음악을 선택하여 적용하면 원하는 음악이 화면에 맞게 재생 됩니다배경음악 볼륨이나 페이드인아웃 적용도 가능하니 적절히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음악을 선택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나오게 되는데 좌측 하단에 있는 나누기 버튼을 눌러 음악을 여러 개로 나누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구간을 나누어 구간별로 볼륨을 다르게 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내레이션 버튼입니다.

 


 

우측하단에서 가운데 있는 내레이션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이 내컴퓨터 녹음 두 가지 기능이 나오게 되는데 내컴퓨터를 선택하면 내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내레이션을 불러와 사용하는 것 이고 녹음버튼을 누르면 영상을 보면서 직접 녹음을 하여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그 다음은 필터 기능입니다우측하만 맨 마지막 필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이 화면에 적용할 필터를 선택하여 확인버튼을 누르면 됩니다선택한 필터에 따라 영상의 느낌이 달라지니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물론 적용 후 마음에 들지 않으면 수정 가능합니다.)

 


필터를 삽입한 후 필터 적용범위는 마우스커서로 선택하여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막필터가 남았는데 자막필터를 누르게 되면 아래그림과 같이 좌측에 목록처럼 나오는데 이곳에는 무료자막을 제외한 나머지는 유료서비스입니다구매 결재 후 사용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무료자막을 선택하면 바로 밑에 기본자막에서 원하는 자막을 골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여러 가지 자막을 선택하였을 경우 아래 그림과 같이 우측 상단에 원하는 자막을 클릭하면 활성화 되니 사용하면 되며 활성화 한 이후에 원하는 글자로 바꾸거나 글자나 그림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자막의 형태를 원하는 데로 작성을 한 다음 중앙하단을 보면 아래의 그림과 같은 화면이 있습니다시작과 끝 시간을 설정하여 자막의 적용시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자간 행간 글꼴 등을 기본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자막에 효과음 애니메이션을 적용시킬 수도 있습니다.

 


효과음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와 자막이 나올 때 원하는 효과음과 함께 나올 수 있게 합니다.

 


애니메이션도 마찬가지로 클릭 후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적용시키면 되지만 아래그림과 같이 애니메이션은 결재를 하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는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기능들을 모두 사용하시다 보면 동영상의 편집이 마무리 되어 있을 것입니다그렇다면 이제 마지막으로 저장만 하면 되는데 혹시나 저장을 잘못하여 열심히 작업한 파일이 날아가지 않도록 신경 써서 저장해 주시길 바랍니다.

 


 

동영상이 완료가 되면 저장을 하기 위해서는 따로 필요한 절차는 없습니다동영상 파일로 저장을 하는 경우 아래 그림과 같이 자동상세설정이라는 메뉴가 나오는데 화면크기용도 정도만 원하는 값을 설정한 후 나머지는 권장에 맞추어 파일의 이름저장위치파일형태등을 맞게 저장을 하면 되며, 프로젝트 파일로 저장하는 경우 파일의 이름과 위치만 정확하게 지정하고 파일의 형태를 정한 후 저장을 하면 됩니다.

 


저장을 하게 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파일로 저장이 되며 저장을 한 후 열기, 동영상을 재생을 통하여 확인해보시면 편집이 마무리 된 것입니다.

 


이상으로 간략하게 영상편집프로그램 사용법을 마치겠습니다.

이진영
이진영엔조이드론 기자단
엔조이드론 기자단 이진영입니다. 잘부탁드립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관련 기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