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자료실

E58드론 질문드립니다

황금드론 19.02.22
1
940

1. 호버링이 안좋은편인가요? 가만히 있질 않네요. 트림버튼을 눌러봐도 보정되는 차이를 못느끼겠습니다.
트림버튼말고 다른 방법이 있는지요?

2. 배터리 충전을 핸드폰충전기로(잘 몰라서)했는데 크게 문제되나요? 비행후 얼마 안있어서 드론혼자서 스스로 착륙하더니 다시 이륙하지않네요. 본체를 껐다가 다시 키면 잠시 이륙했다가 다시 착륙해서 구매자에게 물어봤더니 배터리문제인듯 싶다고 하네요. 핸드폰충전기로 충전하면 무조건 고장나는건가요?

3. 완충후 평균비행시간이 어떻게 되는지요? 현재 제 드론은 배터리 문제가 있어서 그런듯 한데 5분정도 비행후 착륙해버리네요. 마치 배터리가 다 된것처럼..

4. 본체 등에 있는 불빛이 배터리 수명을 알려주는 건가요? 뒷부분 붉은 빛도 켜져있는 상태이다가 착륙 1분전에 깜빡이던데 충전이 필요하다는 뜻인지요?

참 질문많죠? 답변부탁드립니다.

답변 1

  • 쿠윅

    짭매빅이라고 불리는 eachine의 e58에 대한 질문이군요. 하나하나 답변해드리겠습니다.

    1. 완구드론으로 완벽한 호버링을 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ㅠㅠ 완구드론은 촬영용 센서드론과는 다르게 바람에 워낙 취약하여 야외에서 날리면 아주 약한 바람에도 드론이 가만있질 못할겁니다. 

    실내에서 날린다고 해도 어느정도 옆으로 흐르는 것은 감안하셔야 하고요. 너무 많이 흐른다 싶으면 자이로초기화나 미세조정(트림버튼)을 해주셔야합니다.

    2. 배터리 충전기에 출력 전류가 너무 높으면 배터리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가장 안전한 방법은 PC같은데다 USB를 꽂아서 하는 것이죠. PC의 USB선에서 나오는 전류는 0.5A 정도입니다.

    휴대폰 충전기는 어탭터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2A씩 되는 것도 있습니다. 충전은 빨리 되겠지만 배터리의 셀이 파괴 되어 부풀어 올라 못쓰게 되거나 수명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3. 완구드론은 일반적으로 5분 정도입니다. 5분 비행하고 내려온다면 정상입니다.

    4. 말씀하신대로 입니다. 드론에 LED가 깜빡이는 것은 충전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